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 웨일 브라우저(Whale Browser)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라우저는 MicroSoft에서 만든 Internet Explorer(IE)과 Google에서 만든 크롬(Chrome)을 많이들 사용하시죠.

 

웨일 브라우저(Whale Browser)는 2016년 12월 1일 베타버전을 시작으로 2017년 10월 16일 공식 버전이 발표되어 릴리즈되었습니다. 크롬과 가장먼저 차이나는 부분은 검색 엔진에 차이가 있습니다.

  • 검색 엔진 : 웹 사이트를 검색하기 위한 프로그램

구글에서 만든 크롬(Chrome)은 첫 페이지에서 검색 시 google.com에서 검색된 결과를 보여주고, 네이버에서 만든 웨일 브라우저(Whale Browser)는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물론 두 가지 브라우저에서 검색 결과는 크게 차이나지는 않습니다. 굳이 차이점을 꼽자면 검색되는 범위에 차이가 있는데요.

 

크롬(Chrome)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검색되는 결과도 많이 보여주지만, 웨일 브라우저(Whale Browser)는 네이버를 기본으로 하고 있기떄문에 국내 검색 결과를 우선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의 검색 활용 목적에 따라 사용되는 브라우저가 다를 수 있습니다.

 

IT업계에서 종사하는 분들은 해외 자료를 많이 참고하기 떄문에 흔히 구글링이라고하는 말씀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이는 구글에서 검색을 한다라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특히 IT업계에서도 프로그래밍을 직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구글을 통한 정보 검색이 많습니다.

 

종합적으로 네이버는 국내, 구글은 해외+국내 검색 범위에 차이가 있다라고 쉽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웨일 브라우저를 한번 볼까요?

웨일 브라우저 실행 시 첫 페이지

크롬(Chrome)은 Google로고와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네모창밖에 없는데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듯합니다.

크롬(Chrome)과 크게 다른 점은 오른쪽에 있는 사이드바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저는 사이드바에 있는 기능들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사이드바

제일 위에서부터 "그린닷", "네이버알림", "도구모음", "스크랩북","북마크","번역", "네이버 메모", "뮤직 플레이어", "네이버 오디오 클립", "사이드 패널 추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단어의 뜻 그래도 각 항목을 의미하고 직접 설치하여 보시는게 더 좋을 듯합니다.

 

더욱 신선한 것은 사이드바를 클릭하여도 현재 보고있는 페이지가 변경되지 않고 작업을 할 수가 있는데요.

하나의 예로 "번역"에 대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이드바 "번역"

이렇게 보여지는 페이지는 유지하면서 번역기를 화면 우측에 펼쳐 보여줌으로써 두 가지의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Whale Browser)에 대하여 확인해봤는데요. 구글의 크롬(Chrome)보다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편의성에 좀 더 초점을 맞춰 만든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똑같은 IE, Chrome 사용이 지겨운 분들에겐 새로운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Whale Browser)사용을 추천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7 기술지원 종료!  (0) 2020.01.14
웨일 브라우저 - 2  (0) 2020.01.13
클라우드는 안전한가요?  (0) 2020.01.09
크롬(Chrome) 방문 기록 확인 및 삭제 방법  (0) 2020.01.07
내 비밀번호는 안전한가?  (0) 2020.01.06

+ Recent posts